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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주)디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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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ANK INFO

          • 기업은행 664-010739-01-014
          • HOLDER : (주)디포원

          CS CENTER

          • 070-8282-7474
          • MON-FRI  am 09:00 ~ pm 06:00
          • LUNCH     pm 12:00 ~ pm 01:00
          • Sat, Sun, Holiday OF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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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AQ

          FAQ
          번호 제목
          25 상품 배송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 답변
          • 고객님께서 상품을 주문하시면 카드 결제의 경우 승인이 난 시점, 현금 결제의 경우 입금확인이 된 시점으로부터 약 8분 후에 판매자쪽으로 발주서(배송요청서)가 발급되어 판매자에게 배송을 요청하게 됩니다.

            이후 판매자가 발주서 접수를 하면 배송이 시작, 진행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제품들은 통상 2~5일 이내에 배송이 되나 냉장고나 세탁기 등 대형 가전 제품은 7~15일 정도 소요될 수 있으며 배송기간은 상품의 특성이나 주문량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주문의 폭주 등 불가피한 이유로 배송이 지연되는 경우 상품 상세페이지에 판매자가 직접 예상 배송일을 고지하거나 지연안내를 하게 되니 꼭 살펴보시고 주문하시기 바랍니다.

          24 묶음배송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 답변
          • 같은 판매자의 물품을 여러개 구매할

            경우, 배송은 자동으로 묶음배송 처리되어, 배송비는 1회만 지불됩니다. 또한, 같은 판매자의 물품 여러개 값의 합이 판매자의 무료배송 조건에 맞으면, 배송비는 자동으로 무료배송 처리됩니다.

            단, 상품의 특성, 부피 등에 따라서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 주문한 상품의 배송상태가 계속 『배송요청』으로 나옵니다.   
          • 답변
          • 『배송요청』 단계는 판매자에게 발주서(배송요청서)가 발급된 상태로 판매자가 고객님의 주문건을 확인 후, 배송작업을 진행하기 이전의 상태입니다.

            주문하신 상품의 배송상태가 『배송요청』 으로 일정기간 지속되는 경우에는 먼저 [마이페이지 > 주문내역] 메뉴의 판매자정보에서 확인되는 판매자 연락처 또는 판매자 게시판을 통하여 직접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판매자와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면 확인 후, 안내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2 배송지 주소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 답변
          • 배송지 또는 수취인 전화번호 등의 배송정보 변경은 판매자쪽으로 발주서(배송요청서)가 넘어가지 않은 대기 상태인 『배송대기』 상태에서만 가능합니다. 즉, 『배송요청』 이후 단계에서는 배송정보를 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마이페이지 >

            주문내용] 메뉴의 배송정보 변경을 원하시는 상품의 상세페이지에서 수취인 연락처 및 배송지정보 수정이 가능하며 변경된 내용을 확인 후 하단의 『배송정보 변경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단, 배송정보를 변경하였다 하더라도 이미 상품배송이 시작되었다면 변경된 정보가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1 배송이 지연되는 이유를 알고싶어요.   
          • 답변
          • 배송이 지연되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입금확인이 되지 않은 경우

            현금결제 방법을 선택하여 주문하셨다면 주문완료 후, 입금을 해 주셔야 합니다.

            또한, 입금액이 맞지 않아 입금확인이 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배송상태가『입금대기』상태인지의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판매자의 상품발송 지연

            판매자가 고객님의 주문건에 대해 확인은 하였으나 재고확보, 주문폭주 등의 이유로 상품 발송이

            지연되는 경우로, 이 경우 배송상태가『배송요청』상태로 표시됩니다.

            『배송요청』상태가 일정기간 동안 지속된다면 판매자에게 직접 연락하여 예상 발송일자 등을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택배사 문제로 배송이 지연되는 경우

            상품 발송은 되었으나 택배사의 문제로 인하여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마이페이지 > 주문현황] 페이지에서『배송확인』버튼 클릭시 택배사명과 전화번호를 확인

            하실

            수 있으므로 해당 택배사에 연락해서 물품위치 및 예상 도착시간 등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4. 수령지 정보가 잘못된 경우

            수령지 정보가 잘못되었거나 수취인이 부재중이었을 경우 정상배송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택배사 또는 판매자에게 직접 연락하시어 반품여부 확인 및 재배송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주문하신 상품의 색상 또는 사이즈 등을 기재하지 않으신 경우에도 배송이 지연될 수

            있으므로 주문단계에서 선택정보 및 수령지 정보를 정확하게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 배송 진행 상태가 궁금합니다.   
          • 답변
          • 1. 입금대기 : 입금확인 전 주문완료건을 말합니다.

            2. 배송대기 : 입금확인이 완료

            후 판매자쪽으로 발주서(배송요청서)가 넘어가지 않은 대기 상태를

            말합니다. (1분~ 최장 15분정도)

            결제 정보 또는 배송 정보를 고객님께서 직접 변경이 가능하며, 취소를 원하실 경우

            취소접수를 하시게 되면 즉시 취소가 이루어집니다.

            3. 배송요청 : 발주서(배송요청서)가 판매자쪽에서 확인가능한 상태를 말합니다.

            결제 정보 또는 배송 정보를 더 이상 수정하실 수 없으며, 수정을 원하실 경우 해당

            판매자나 고객센터로 문의 주셔야 합니다.

            또한 취소를 원하실 경우 취소접수를 하셔야 하며,

            발송여부를 확인 후 취소가 이루

            어 지게 됩니다.

            (단, 발송은 되었으나 발송확인이 차 후에 이루어지는 경우 취소는 불가하오니 이점

            양지 바랍니다.)

            4. 배송중 : 발주서(배송요청서) 확인 후 해당 물품을 발송한 상태를 말합니다.

            발송 된 상태의 배송 정보는 불가하며, 취소를 원하실 경우 해당 물품 수령 후 반품접

            수를 하셔야 처리가 가능합니다.

            5. 배송완료 : 해당 물품을 고객님께서 수령하셔서 배송이 완료된 상태를 말합니다.

            운송장번호(택배번호)로 조회가 가능하며, 택배사에서 고객님이 수령하신게 확인되

            면 2~3일 정도 배송완료로 자동 전환됩니다.

            수취확인 버튼은 자동 배송완료로 전환 후 최장 3일까지 누르실 수 있습니다.

            상품을 받으신 후, 수취확인을 해 주시면 보너스 이머니를 드리며 적립되

            이머니는 플러스접속 구매시 구매액의 1%(단, 최대 100이머니),

            일반접속 구매지 구매액의 0.5%(단, 최대 50마일리지)적립하여 드립니다.

            수취확인은 [마이페이지 >

            주문내역] 에서 가능합니다.

          19 e-money 는 어떻게 충전하나요?   
          • 답변
          • 1) 유료 충전방법


            - 마이페이지 -

            나의통장관리 - e-money충전

            - e-money충전권을 카드/현금으로 구매하면, 결제완료와 동시에 충전됩니다.

            - 충전권 종류 : 총 5종.

            10,000 원권

            30,000 원권

            50,000 원권

            100,000 원권

            500,000 원권


            2) 무료 충전방법


            - 포인트를 e-money로 전환 : 총 2종.

            10,000 포인트 전환

            30,000 포인트 전환


            - 그 외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이벤트 당첨

            등 다양한 기회를 통해

            e-money를 무료 충전해드립니다.

          18 상품을 구매했는데 구매 내역이 사라지고 없습니다.   
          • 답변
          • 구매하신 내역은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마이페이지』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하나 나의 쇼핑정보 메인 페이지에서는 최근 30개의 쇼핑내역만이 노출됩니다.

            주문일로부터 7일 이상 경과된 구매내역은 [마이페이지 >

            주문내역 > 종료된 상품] 메뉴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7 장바구니에 담아놓았던 상품들이 사라졌어요.   
          • 답변
          • 장바구니 기능은 선택하신 상품을 한꺼번에 결제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이지만 장바구니에 보관된
            상품은 일시적인 것으로 Explorer 창을 닫게 되면 자동으로 삭제 처리됩니다.

            즉, 주문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실수로라도 창을 닫으실 경우에는 장바구니에 보관되어 있는
            정보들이 삭제됩니다.

            이런 경우 [로그인] 후에 장바구니 담기를 이용하시면 추후 [로그인] 장바구니에 보관되어
            있게 됩니다.

            그 밖에 구매를 원하시는 상품을 찜하기로 등록하시게 되면 재방문시에도 해당 상품을 확인하여
            편리하게 주문을 하실 수 있으니 기억해 두고 싶은 상품인 경우에는 찜하기하시기 바랍니다.

          16 상품마다 배송비가 다릅니다. 왜 그런가요?   
          • 답변
          •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로써 물건을 직접 판매하지 않으며, 판매자와 구매자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물품을 사고 팔 수 있는 쇼핑공간을 제공합니다.
            판매자가 직접 상품을 등록하는 시스템으로 상품마다 판매자가 다르기 때문에 배송비 또한 상품마다 다르게 부과됩니다.

            배송비나 판매자 정보는 상품페이지 또는 상품 리스트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무료 : 금액, 수량 등에 상관없이 배송비가 무료인 상품입니다.

            동일한 판매자의 착불 상품과 함께 주문하시게 되면 무료배송 상품과 묶음으로 처리되어

            무료로 배송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시간차를 두어 따로 주문하시게 되면 묶음배송이 불가하므로 반드시 동시에 주문을

            해 주셔야 합니다.


            2. 조건부 무료 : 동일 판매자의 상품 구매시, 일정 금액 이상이 되면 배송비가 무료로 전환되는

            상품입니다.

            반드시 장바구니에 담아서 주문을 하셔야 하며, 일정금액 이상이 되면 자동으로

            무료배송으로 처리가 되어 결제금액에서 배송비가 빠지게 됩니다.

            (장바구니에 담지 않고 각각 주문하시게 되는 경우 배송비가 중복으로 주문처리

            되오니 반드시 장바구니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3. 착불 : 수량과 금액 등에 상관없이 배송비를 고객님께서 부담하는 상품입니다.

            상품 수령시에 해당 택배기사님께 배송비를 직접 지불하셔야 합니다.


            4. 착불(선결제) : 착불과 동일하게 수량과 금액 등에 상관없이 배송비를 고객님께서 부담하는

            상품 입니다.

            단, 상품 수령시에 따로 배송비를 지불하는 착불의 경우와 달리 상품주문시에

            상품금액과 함께 배송비를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배송비 선결제는 판매자가 상품등록시 선결제 가능 여부를 결정하는

            것으로 상품페이지에서 선결제를 선택하실 수 없는 경우에는 기존과 동일하게

            착불로 배송비를 직접 지불하셔야 합니다.

            동일 판매자의 선결제 상품을 2개 이상 장바구니에 담아 주문하시는 경우, 배

            송비는 한번만 결제가 됩니다.




            5. 유료 : 금액, 수량 등에 상관없이 배송비가 유료인 상품입니다.


            해당 상품 페이지에 설정된 배송비로만 주문처리가 가능하며, 임의로 배송비와 추가 입금하시게 되면 금액오류로 인한 입금확인 지연 및 배송착오가 생길 수 있으므로 이 점 양지바랍니다.

          15 등록된 상품은 모두 새상품인가요?   
          • 답변
          • 판매되는 대부분의 상품들은 새상품이긴 하나 중고, 재고, 반품, 디스플레이 상품 등도 등록되어 있습니다.

            상품상태는 상품 리스트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상세페이지 내 상품기본정보와 상단 상품명의 우측에도 표기되고 있으니 반드시 확인 후, 구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4 입금을 했는데 계속 『입금확인중』으로 나와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답변
          • 입금하신 내역은 [마이페이지 > 주문내역]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고객님의 입금은 완료되었으나 입금자명, 결제금액 등 주문시 입력하셨던 결제정보와 상이하여 어떤 구매내역에 대한 입금인지 확인되지 않는 경우『입금확인중』로 표시됩니다.

            결제정보와 상이하더라도 가상계좌로 입금하신 내역은 [마이페이지> 주문내역]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13 결제방법에는 어떤 종류가 있나요?   
          • 답변
          • [현금결제]

            ① 현금결제

            인터넷뱅킹, 폰뱅킹, 창구입금 등을 이용하여 고객님의 전용 입금계좌로 입금하시거나 현금잔고의

            금액으로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② 실시간 계좌이체

            주문과정에서 고객님의 은행계좌로부터 바로 구매대금이 인출되는 방식으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

            니다.


            [카드결제]

            ① 인터넷 안전결제(ISP)

            KB(국민), 비씨, 우리카드로 결제시 이용합니다.

            ② 안심클릭 서비스

            삼성, LG, 외환, 신한(조흥), 롯데, 현대, 하나, 한미, 시티, 광주, 전북, 수협, 산업은행 카드로 결제

            시 이용합니다.

            ③ 일반카드

            위에 안내된 카드들 외의 다른 카드로 결제시 이용합니다.

            ④ 해외카드결제

            해외 이용 고객님 중 해외카드로 결제시 이용합니다.

            [e-머니 결제]

            현금 혹은 포인트로 구매한 e-머니는 현금과 같이 사용되므로 결제시 이용가능합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휴대폰결제는 소액결제에 한하여 우선 휴대폰으로 승인번호를 받고 그 승인번호를 웹 상에 입력하여 결제를 하는 후불제 방식입니다.

            결제금액은 결제하신 다음달 휴대폰 요금에 부과되어 청구가 되게 됩니다.

          12 실시간 계좌이체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 답변
          • 주문시 결제방법을 『계좌이체』로 선택 후,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① 결제정보를『계좌이체』로 선택합니다.

            ② 결제대금을 이체하실 계좌 소유주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③ 이용을 원하시는 은행을 선택하고 결제내역을 통보받을 e-mail, 연락가능한 전화번호를 입력

            합니다.

            ④ 계좌번호와 계좌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결제정보를 입력합니다.

            ⑤ 구매내역과 결제정보를 확인한 후, 공인인증서를 통하여 본인인증 절차를 거칩니다.

            ⑥ 구매주문완료와 동시에 결제도 완료되는 것으로 배송/결제내역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고객님의 거래내역은 [마이페이지

            > 진행중인거래]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1 공인인증서가 없으면 실시간 계좌이체를 이용할 수 없나요?   
          • 답변
          • 은행, 금액과 상관없이 실시간 계좌이체를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반드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으실 경우에는 가까운 은행에 직접 방문하셔서 인터넷 뱅킹을 신청하시면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10 구매한 상품의 영수증(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나요?   
          • 답변
          • 주문시점 또는 주문완료 후에 체결건 별로 현금영수증 및 세금계산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세금계산서와 현금영수증을 동시에 신청하실 수는 없습니다.)

            단, 휴대폰 소액결제의 경우, 세금계산서와 현금영수증을 발급하지 않습니다.

            현금영수증

            현금영수증은 "현금결제" 혹은 "실시간 계좌이체"를 통하여 결제한 경우에만 발급받으실 수 있으며

            체결건별 실제 결제금액(할인쿠폰, 옵션상품가격, 배송비 등이 모두 적용된 상태)이 5,000원 이상인

            건만 자동발급됩니다.

            회원님의 기본정보로 자동발급되며, 각 구매내역에 대해 신청정보수정이 가능합니다.



            세금계산서

            발행되는 세금계산서는 쇼핑몰의 명의로 대행 발급되며, 판매자의 정보는 별도로 기재됩니다.

            또한 부가세법 시행령 제 57조 2항에 의거하여 카드결제건의 경우 세금계산서를 신청하시면

            세금계산서 대신 신용카드 매출전표가 발급됩니다.

          9 카드 승인실패는 왜 일어나나요?   
          • 답변
          • 신용카드 결제 중 오류가 나는 원인에는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① 결제시 카드정보 오입력

            결제시 카드번호, 비밀번호, 카드 유효기간, 주민등록번호 등이 정상적으로 입력되지 않은 경우,

            결제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결제정보 입력 시, 정확한 정보를 확인 후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② 결제 카드 자체 오류

            결제하려는 카드의 한도가 초과되었거나 사용중지가 된 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③ 타임아웃 오류

            카드결제 승인 과정에서 일정 시간이 초과될 경우, 타임아웃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발생하는 오류이니 조금 후에 다시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정보가 옳지 않아 오류가 발생한 경우, 카드 승인이 발생하지 않으므로 주문건 또한 무효화됩니다.

            위 사항외에도 안심클릭이나 ISP 결제 등 결제 서비스의 오류로 인하여 카드 실패가 일어날 수 있으며 이 경우 각각의 오류 사유를 가지고 각 해당 카드사에 직접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실시간 계좌이체가 정상적으로 됐는데 실제로 금액이 이체되지 않았어요.   
          • 답변
          • 실시간 계좌이체시 이체를 요청한 계좌의 잔액이 부족할 경우, 자동으로 체결실패가 되며 실제로 결제대금이 이체되지 않습니다.

            계좌이체를 이용하실 은행에 결제금액보다 많은 금액을 입금하시거나, 결제할 금액이 있는 다른 은행으로 변경 후, 실시간 계좌이체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현금으로 결제했는데 신용카드 결제로 변경하고 싶어요.   
          • 답변
          • 결제가 완료된 체결건에 대한 결제정보 변경은 불가합니다.

            결제수단의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기존 주문건을 취소하신 후 재주문 해 주셔야 합니다.

            이러한 경우 무하자 상품 취소로 간주되어 신용점수가 -2점 차감되므로 주문단계에서 결제정보를 신중히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6 여러 개의 물품을 구매했는데 함께 입금해도 되나요?   
          • 답변
          • 각각의 장바구니 결제금액의 합과 동일한 금액 입금시 입금확인이 가능합니다.

            각각의 장바구니 합산 금액보다 적은 금액을 입금하실 경우, 입금확인이 지연될 수 있으니 입금시에는 장바구니 금액의 합이 정확한지 다시 한번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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